산업발전기본계획안은 ꡒ디지털 컨텐츠ꡓ를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영상 등이 IT기술과 결합하여 전자적 형태로 제작 또는 처리된 자료 또는 정보라고 규정하고 있다. 그리고 ꡒ온라인디지털 컨텐츠ꡓ란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컨텐츠라고 규정하고 있다. 인터넷컨텐츠(Interne
정보통신기술이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를 결합한 지능정보기술을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활용이 가능해진 것이기 때문이다. 즉, 디지털 공간과 생물학적 공간의 경계가 허물어진 것을 의미한다. 산업혁명은 꾸준한 기술의 발전이 경제적, 사회적 조건에 꾸준한 영향을 주어 어느
통신서비스, 요금구조 및 이용제도 등을 구성하고 있다. 여기서는 전신, 전화가 주류를 이루며 의사전달매체로서 기능하는 통신 미디어에 관한 통신 고유의 정책 분야와 서비스 및 요금제도등 경제정책의 일환으로 형성되는 분야가 포함되며 각 분야 별로 상호 연계성이 결여된 채 독자적으로 발전하
산업은 물론 우리 삶의 질도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본론
IT839 전략의 내용
Ⅰ. 8대 서비스 中..“WiBro 휴대인터넷 서비스”
정보통신부·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와 이동통신 업체들이 중심이 되어 2006년 상용 서비스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무선 휴대인터넷 서비스
산업의 중화학공업 비중은 1975년의 41%에서 2005년에는 85%로 두 배 이상 증가하였다.
이러한 과정이 1990년대에 들어서는 정보통신기술, 생명공학기술, 환경기술의 발전으로 이어졌고, 2000년대로 접어들면서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그림 1>에서 보듯이 3차 산업의 비중이 점차 증가하는 것을 보면 알 수